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축제
극단모시는사람들, 어린이 연극 ‘행복한 왕자’ 공연 ,
  • 뉴스헤드라인TV신문
  • 승인 2019.01.08 15:11
  • 댓글 0

극단 '모시는사람들'은 오스카와일드의 원작동화 ‘행복한 왕자’로 2019년 첫걸음을 내딛는다.

이 달 24일부터 26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연극 '행복한 왕자'를 대전 상상아트홀에서 공연한다.

<강아지똥>과 <쓰레기꽃>을 만든 어린이 연극의 명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이 만든 연극 ‘행복한 왕자’는 오스카와일드의 원작동화로 자신을 희생하면서 가난한 사람을 돕는 행복한 왕자 동상과 제비 이야기다.

연극의 다양한 장치인 마스크 플레이와 인형 그리고 아름다운 영상과 그림자극 등을 이용하여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달하여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왕자의 동정심과 제비를 통한 자기희생의 고귀한 사랑을 배우게 하였다.

무대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영상미 있는 무대장치로 가득채워져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특히 제비인형의 멋진 연기와 행복한 왕자 동상 표현 등은 행복한 왕자의 고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힘을 실었다.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설렘으로 가득한 새해, 춥고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더욱 혹독한 시기다.

항상 그들과 행복을 공유하면 좋겠지만 겨울만이라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면 세상은 더 살만해질 것이다.

아이들에게 ‘이타심’과 ‘나눔’의 따뜻함을 알게 해주고싶은 분에게 적극 추천하며,  이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5세이상 관람가능하다.

문의 : 한국연극협회 대전광역시지회 010-6401-5796 / 극단모시는사람들 02-507-6487

1. 공연개요

■ 공 연 명 : 어린이 연극 <행복한 왕자>

■ 일 정 : 2019년 1월 24일(금) - 26일(토) / 평일 2시, 주말 11시 2시

■ 장 소 : 대전 상상아트홀

■ 관람연령 : 5세이상

■ 러닝타임 : 50분

■ 티켓가격 : 2만원 (*할인별도 문의)

■ 작 : 오스카 와일드 ■ 각색 : 김정숙 ■ 연출 : 김기정 김정숙

■ 출 연 : 허정진 박은미 오유라 나준연 조민수

■ 무대 디자인 : 정수미 ■ 무대제작 : 김영호 ■ 영상 : 정혜지 ■ 진행 : 김현명

■ 조명 : 김윤희 ■ 인형제작 : 박성찬 ■ 포스터 디자인 : 김대희 ■ 사진 : 옥상훈

■ 주 관 : 극단 모시는사람들

■ 문 의 : 010-6401-5796 ( (사) 한국연극협회 대전광역시지회장 복영한 )

02-507-6487 ( 극단 모시는사람들 기획팀 강현하 )

 

2. 공연리뷰

# 결론은... 올해 본 어린이 연극 중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원작도 좋을뿐더러, 어린이 연극이지만 유치함이 없이 탄탄한 연기력과 영상미 있는 무대장치로 가득 채웠다.

제비 인형의 연기과 행복한 왕자의 표현은 정말 그림 동화책을 큰 화면으로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아이들에게 연말 '희생'과 '나눔'의 따스함을 알게 해주시고픈 분에게 적극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거 해피라니님)

# 다양한 연극장치가 활용되어 보는 재미가 더욱 컷다. 무대만큼 큰 스크린의 아름다운 영상과 배우들의 진지한 연기, 나는 재비인형 등 연극에 몰입할수 있는 요소가 한 가득이었다.

(네이버 블로거 눈부신님)

 

3. 기획의도

100년 이상 전 세계에서 사랑 받은 동화 <행복한 왕자>는 자기밖에 모르는 요즘 아이들에게 ‘자기희생’을 통하여 사랑을 나누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이 연극은 어린이들에게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희생하여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나누어주는왕자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이웃사랑’과'행복'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4. 작가소개 - 오스카 와일드

오스카 와일드는 1854년 10월 16일 더블린에서 출생했다.

그는 왕실의 주치의인 부친과, 시인 이였던 모친의 영향을 받아 엄청난 독서가이자 훌륭한 이야기꾼으로 성장했다.

와일드는 시·동화·소설·희곡·비평 등 여러 방면에 걸쳐 글을 썼는데, 당시 영국 상류사회의 위선을 꼬집은 [윈더미어 부인의 부채(Lady Windermere's Fan)], [하찮은 여자(A Woman of No Importance)], [이상적인 남편((An Ideal Husband)], [성실함의 중요성(The Important of Being Earnest)] 같은 희곡 작품은 관객들의 갈채를 받으며 런던의 극장에서 계속 공연되는 등 최고의 극작가로 활약하였다

5. 행복한 왕자 줄거리

옛날 어느 왕국에 행복한 왕자 동상이 있었다.

높이 솟은 기둥위에 아름다운 보석들로 치장 된 왕자의 동상은 시민들의 자랑이었다

어느 초겨울 날, 따뜻한 나라로 날아가던 제비가 왕자의 동상 위에서 쉬다가 행복한 왕자의 눈물을 보게 된다.

행복한 왕자 동상은 제비에게 화려한 도시의 뒷골목에 사는 가난하고 어려운 시민들의 모습에 마음 아프다며, 동상인 자신을 대신하여 가난한 이들을 도와주라고 부탁한다.

제비는 고민 끝에 왕자를 돕기로 결심하고 왕자가 들고 있는 칼자루의 루비를 아픈 아이에게 물어다주고, 가난한 작가와 성냥팔이 소녀에게는 왕자의 눈에 박혀있던 사파이어를 가져다준다. 또한 몸을 덮고 있던 금 조각들을 모두 떼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어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해 주었다.

사람들이 기뻐할수록 행복한 왕자의 모습은 점점 초라해져 가고, 심부름을 하던 제비는 따뜻한 남쪽 나라로 가지 못하고 그만 왕자의 발치에서 얼어 죽고 만다.

시민들은 이제는 볼품없어진 행복한 왕자 동상을 폐기처분하여 버리기로 한다.

이 모습을 지켜 본 하나님께서 천사에게 도시에서 가장 귀한 두 가지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천사는 행복한 왕자의 쪼개진 심장과 죽은 제비를 가져다 바친다.

그리하여 그들은 천국에서 행복하게 살게 되었다.

 

6. 나눔연극- 행복한 왕자 제작STORY

어린이들에게 ‘이웃사랑’을 배우게 하자

<강아지똥>과 <쓰레기꽃>을 만든 어린이 연극의 명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이

어린이들에게 ‘이웃사랑’의 마음을 가르쳐주는 ‘행복한 왕자’는

연극의 다양한 장치인 마스크 플레이와 인형 그리고 아름다운 영상과 그림자극 등을 이용하여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달하여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왕자의 동정심과 제비를 통한 자기희생의 고귀한 사랑을 배우게 한다.

 

뉴스헤드라인TV신문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헤드라인TV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