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천시립도서관, ‘예약 도서 무인대출’ 서비스 실시본관 1층 로비에서 이용 가능
   
▲ ‘예약 도서 무인대출’ 서비스 실시
[뉴스헤드라인TV신문]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시민들이 야간 및 휴무일에도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예약 도서 무인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재 도서관 자료실 이용 시간은 평일에는 가족열람실 09:00~오후 6시, 종합자료실 09:00~20:00이고 주말은 모두 09:00~오후 5시이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에는 자료실을 개방하지 않는다. 이에 야간이나 휴무일에는 도서를 대출할 수 없었으나 “예약 도서 무인대출 서비스”를 통해 도서 대출 가능 시간이 대폭 늘어났다.

도서 예약은 대출 희망일 전일 20시부터 당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도서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3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오후 5시에 문자메시지로 대출 가능 여부가 전송되며, 다음날 09시까지 도서관 1층 로비의 무인도서대출기에서 도서대출카드나 모바일 회원증을 사용해 예약한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그동안 자료실 운영시간에 방문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게도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여 도서관 이용인구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k8176028@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