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생후반기,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준비하자전주시, 20일부터 ‘인생이 익어가는 50+ 특강’ 및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 수강생 모집
   
▲ 전주시
[뉴스헤드라인TV신문] 전주시가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 후를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한 인생 후반기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시민들이 은퇴 후에도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인생후반기 교육으로 ‘인생이 익어가는 50+ 특강’과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를 마련하고, 2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인생이 익어가는 50+ 특강’은 오는 6월 3일 오후 7시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첫 날 김형석 연세대 철학과 명예교수의 ‘인생선배에게 듣는 100년을 살아보니’를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이종민 전북대 영어영문학과 교수의 ‘나와 우리의 좋은 삶을 만들어 간다는 것’ 박남준 작가의 ‘시인의 미니멀라이프’를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는 기본교육과정 일·활동 탐색과정 커뮤니티형성과정 일상기술과정 등 16개 과목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시는 전문강사 양성과정의 경우 80%이상 출석한 수료자에 대해서는 수료 후 강사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50+ 특강과 어른학교는 인생전환기 자신을 탐색하고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싶은 시민과 삶의 전환점을 찾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싶은 40대부터 60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50+세대들이 막연하게 인생후반기를 고민하기보다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면서 “서로 소통하며, 50+세대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여러분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경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