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창군 홈페이지가 5년 만에 확 바뀝니다”고창군 통합홈페이지 전면개편 및 고도화 사업자 선정 완료하고 본격 착수
   
▲ 고창군
[뉴스헤드라인TV신문] 고창군은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군 ‘통합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내년 1월부터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홈페이지는 지난 2013년 말에 구축된 것으로, 5년만의 전면개편 통해 고창군만의 독창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특히 소통을 위한 소셜미디어와의 연계 기능 확대, 반응형 웹기술을 통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의 사용 편의성 향상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사용자 중심의 소통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그간 고창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홈페이지를 직접 이용하는 사용자 의견을 청취했다. 이후 홈페이지 모니터단을 통한 개선 아이디어 발굴, 전문가 자문 등이 진행됐고 최근 홈페이지 전면개편 제안서 평가를 통한 사업자 선정을 완료한 상태다.

군 대표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 메인디자인 시안이 우선 제작 됐으며, 최종 디자인 결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군민이 쉽게 군정에 참여하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개방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이다”며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과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진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