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남
대구시, 워라밸 문화제로 시민 실천 확산대구시민의 일·생활균형문화 조성 및 인식개선 체험
   
▲ 대구광역시
[뉴스헤드라인TV신문] 대구시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와 함께 12일 오후 2시부터 동성로 일대에서 일·생활균형문화 확산을 위한 ‘2019 워라밸 문화제’를 개최했다.

‘워라밸문화제’는 ‘일·생활균형’ 실천을 대구시 전역에 빠르게 확산·정착시키고자 지역의 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여러 기관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문화제로 워라밸을 꿈꾸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다.

이번 워라밸문화제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대에서 시민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직접 참여 할 수 있도록 20여개의 부스를 설치해 홍보, 상담, 체험, 포토존, 가족친화인증 관련 전시 등 다양한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게 마련했다.

특히 행사에 동참한 시민들을 통해 일·생활균형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할 수 있도록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는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캠페인, 일·생활균형문화 체험, 워라밸문화 공감활동 등을 통해 워라밸 문화 열풍으로 확산하고자 한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직장 선택에 있어 우선순위로 꼽는 일·생활균형을 실천하고 있는 대구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기관은 현재 95개이며 올해 110개 가족친화인증을 목표로 교육, 컨설팅,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워라밸 문화제가 시민들의 일과 삶의 균형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가정과 직장마다 좀 더 빠르게 확산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택수 기자  Ts5000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택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