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2019 ㆍ제1회 행복나눔 궁도교실 개최 및 궁도대회 성황리에 성료참예절과 심신수양의 근원ㅡ궁도
궁도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궁도에 관한 지도를 하고있는 김광덕 지도강사(청주시 화당정 사두)

[청주=뉴스헤드라인tv신문] 방수용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 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열린 제1회 청주시 행복나눔 생화체육 궁도 교실이 지난 11일 청주시 남일면 성무공원에서 청주시 관내 초등학생 20여명과 궁도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복나눔 생활체육  궁도교실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대회의 임원으로 대한궁도협회 충북지부 청주시 궁도협회 화당정 사두인 김광덕 지도강사와 청주시 궁도협회 부회장인 반태현 사범이 궁도에 관한 예절과 활쏘는 자세등을 지도했고,이날 특별초빙 강사로는 진용균 직지정 사두와 유순영 회원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지도했다.

궁도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참예절과 궁사의 자세를 교육하는 진용균 특별초빙강사(청주시 직지정 사두)

2019년 하반기 생활체육 궁도교실은 전국에 9군데에서 실시 하였으며  궁도에 관한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한편 청주시 방서동지역 김용선 쎈타장과 각학교 선생님들도 다수 참여해 궁도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힘을 보탰다.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이어서 궁도대회를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 1위는 조주형(상당초교 6년)이 차지했고 2위는 김세현(원봉초교6년) ,한윤진(상당초교4년)이 3위는 김서후(남일초교1년),김민경(상당초교3년),한윤진(상당초교4년)이 가각 차지했다.

이날 참여한 방서동 쎈타장과 각학교의 선생님들은 한결같이 궁도는 참예절과 심신수양에 무엇보다도 좋은 것 같다며 학생들에게 적극 권장해 생활체육인으로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궁도 교육과 대회를 마친 학생들이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방수용 기자  syb093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