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전 신일여자고등학교 재학생 국가직 공무원 2명 합격, 취업의 연이은 쾌거!3학년 김 보미, 구 슬비 학생 지역인재 국가직 공무원 최종 합격,
김 보미(왼쪽)학생 과 구 슬비(오른쪽)학생 모습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교장 이 은월) 2019년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공무원 선발시험에서 본교 3학년 김 보미, 구 슬비 2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공무원 선발시험은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 전형으로 진행되었고 대전 신일여자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김 보미 학생이 세무직에, 구 슬비 학생이 일반행정직에 당당히 합격했다.

2019년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은 총 210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였으며, 행정 160명, 기술 50명이 합격했으며 내년에 교육 후에 각 정부 부처로 배치를 받게 된다.

김 보미 학생은 “공무원 필기 시험을 1년 가까이 준비하면서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이겨내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제가 꿈꾸던 일들이 이루어져서 너무 행복하다”며 합격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구 슬비 학생은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도와주신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의 전공을 살려 국민과 국가에 이바지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그 동안 매 해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하며 공무원 배출의 산실로 여겨지고 있다.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2학년 때부터 공무원반을 운영하여 방과 후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1:1 면접 지도를 통해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과 인성을 가르치고 있다.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이 은월 교장은 “공무원 교육의 산실로서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과 전문성을 함양시키는 교육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양재신 기자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