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격, 한국의 멋’, 폴란드 무대에 오르다한국과 폴란드 수교 30주년 기념 한국 전통 음악 소개
   
▲ ‘격, 한국의 멋’, 폴란드 무대에 오르다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과 폴란드 외교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4일 폴란드 바르샤바 드라마티츠니 극장에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격, 한국의 멋’ 공연을 개최한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남도 아리랑과 소프라노 협연, 개량대금 협주곡 ‘풀꽃’, ‘아리랑 로드’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양국의 문화적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양국의 대표적인 민요와 가곡을 관현악으로 편곡해 양국의 전통과 역사를 표현할 예정이다. 국악기로 재해석한 폴란드 가곡도 들을 수 있다.

한편 국립국악관현악단은 수교 30주년 기념 공연을 계기로 12월 2일 해외작곡가 교류프로그램과 연계해 폴란드 현지 유명·신흥 작곡가 등과 문화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음악을 매개로 한 문화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과 폴란드가 수교 30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 음악을 소개하고 문화적 공감대를 나누며 양국 우의를 돈독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현진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