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남
포항시, 2020년 제1회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힘 모아
   
▲ 포항시, 2020년 제1회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뉴스헤드라인TV신문] 포항시는 지난 15일 시청 5층 소회의실에서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위원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회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포항시에서 심의의결 요청한 2020년 국민기초수급자 연간조사계획, 2020년 포항시 자활지원 계획을 의결했고 가족관계 해체 등의 사유로 생활이 어려운 59세대를 구제해 수급자 자격을 유지하게 했으며 생계곤란이나 질병으로 인한 긴급지원 대상자 36세대에 대한 지원심의를 의결하는 등 총 4건을 승인의결 했다.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는 포항시 생활보장사업 기본방향 및 시행계획 수립, 자활지원계획 및 자활기금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및 부양의무자가 부양을 거부하거나 기피하는 가정에 대한 사실조사결과와 소명서 등을 심의해 수급대상자로 책정해 억울한 탈락자의 발생을 막는 역할을 한다.

한편 포항시 최명환 주민복지과장은 “2020년도에도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도움이 꼭 필요한 사람이 제도에 막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포항시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를 월1회 이상 개최해 어려운 저소득층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 이라며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시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를 월1회 이상 개최해 어려운 저소득층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과 “올해도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의 발생을 막고 도움이 꼭 필요한 사람이 제도에 막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찬우 기자  lcw217@daum.net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