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코로나 19로 인한 학습결손 방지 노력!다양한 '온라인 클래스'를 통한 학습지도,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유 미선)은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모든 학교의 개학을 연기한 상태에서 관내 학생들의 학습 결손이 우려됨에 따라 다양한 원격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클래스’를 지원하고 있다.

유 미선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에 따라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는 스마트스쿨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수학학습 지원시스템󰡐놀뫼쌤󰡑을 관내 전 학교와 가정, 지역아동센터에 홍보하였으며 논산계룡 지역 ‘SW교과연구회’ 교사들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학습 '커뮤니티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를 활용하여 원격 강의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손 용식 교사는 “학교를 등교할 수 없는 상황에서 컴퓨터와 휴대폰을 이용한 교사와 학생 간 실시간 온라인 학습 방법은 교실에서 진행하는 수업만큼이나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전하였다.

이처럼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개학 연기 기간 동안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디지털교과서, EBS온라인클래스, 기초학력향상 꾸꾸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피드백 제공 및 공백 없는 학생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천유림 기자  nlbom5416@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