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대전시 동구, 면 마스크 ‘전 구민’ 무료 배부!‘내 이웃 마스크는 내 손으로’ 재봉틀 30대 설치해 직접 제작,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황 인호 대전시 동구청장

대전시 동구(구청장 황 인호)는 코로나19 예방 수제 면 마스크를 전 구민에게 무료 배부하고자 18일부터 직접 마스크 제작에 나섰다.

마스크 제작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있는 황 인호 동구청장

구는 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윤관)와 함께 대전시 동구 원동 소재 중앙시장 이벤트홀 1층에 30대의 재봉틀을 설치하고 재봉기술을 가진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로 수제 면 마스크 18만 매를 제작할 계획이다.

직접 마스크 제작하는 황 인호 동구청장

지난 11일 지역 소상공인이 제작한 수제 면 마스크 2만 5천매를 관내 사회적 약자와 현장근무자 등에 우선 전달한 데 이어 이번에 제작하는 18만 매를 전 구민에게 ‘1인 1매’씩 순차적으로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마스크 제작에 참여한 이 나영 대전시 동구의회 의장

동구는 중앙시장을 통해 마스크 원단을 마련했으며, 재봉 및 재단 기능자와 다림질과 손질에 필요한 자원 봉사자 100여 명이 제작에 참여한다.

마스크 제작현장을 찾아 격려하는 이 장우 국회의원(오른쪽 파란점퍼)

주민들은 재봉틀 임시제공을 통해서도 사업 참여가 가능하며 자원 봉사에 동참을 원하는 주민은 (사)대전동구자원봉사센터(☎ 042-274-4419)로 연락하면 된다.

마스크 제작에 열중하는 자원봉사자들

황 인호 동구청장은 “면 마스크는 세탁해서 반복 사용이 가능하고 일회용 마스크 쓰레기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마스크 품귀현상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민관이 하나로 뭉쳐 힘을 내면 코로나19 위기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신 기자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