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경기
엘리베이터는 코로나 무풍지대…영등포구, 항균필름 지원지역 내 공동주택 186개 단지 승강기 1662개소에 항균필름 배부
   
▲ 승강기 버튼에 항균필름을 부착한 모습
[뉴스헤드라인TV신문] 영등포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모든 공동주택 및 유치원·어린이집·학교 등은 물론 공공시설 내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승강기는 좁고 밀폐된 공간으로 사람이 밀집되기 쉬워 직접 접촉 우려가 높으며 또한 버튼 등을 통한 간접 접촉 가능성도 상존해 감염병 발생 우려가 높은 시설로 꼽힌다.

이에 구는 선제적 예방 대책으로서 공동주택 항균필름 지원에 나서 지역 내 전체 공동주택 총 186개 단지 내에 운영되는 승강기 1662개소에 이를 부착하도록 조치했다.

구가 지원하는 항균필름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서식을 어렵게 하는 구리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승강기 버튼 전용으로 제작됐다.

특허출원 및 FITI 시험 연구소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이 항균필름은 승강기 버튼에 손쉽게 붙일 수 있으며 내구성 또한 우수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감염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구는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영유아 및 학생을 위해 공동주택뿐 아니라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교 내 승강기에도 부착할 예정이며 주민의 왕래가 많은 구 관할 공공시설 승강기에도 부착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지역 내 공동주택 승강기에 손소독제 2300개를 비치하고 감염예방 행동수칙 안내문 부착 여부 주민공동시설 잠정 휴관 권고 자체 방역 및 감염 예방물품 구비 현황 등을 점검하는 등 다각도의 선제적 감염병 예방조치를 취한 바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어린이와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자, 전 공동주택, 보육 및 교육기관을 비롯한 공공시설 내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보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촘촘한 방역활동에 힘써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전했다.

하능선 기자  bbs197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능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