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경기도의회 소식지, 눈 불편한 어르신 위한 ‘큰 글씨체 코너’ 도입문경희 위원장 “어르신께서 한 눈에 보기 편하도록 편집 개선”
   
▲ 경기도의회 소식지, 눈 불편한 어르신 위한 ‘큰 글씨체 코너’ 도입
[뉴스헤드라인TV신문] 경기도의회가 발행하는 소식지 ‘경기도의회’에 눈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글자 크기를 키운 지면이 새롭게 마련된다.

‘어르신을 위한 한눈에 보기’라는 코너로 이번 5월호에 처음 적용하며 소식지 맨 마지막 쪽에 배치해 소식지에 담긴 주요 정보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요약·정리했다.

특히 글자 크기를 기존 9.5포인트에서 14포인트로 키워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규 코너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의회소식지를 많이 보는데 글자 크기가 작아 읽기 어렵다.

좀 더 키워줬으면 좋겠다”는 제안에 대해 여러 단계의 논의를 거쳐 채택한 결과다.

문경희 간행물편찬위원장은 “이번에 도입한 큰 글씨체 코너를 통해 눈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좀 더 경기도의회 소식을 쉽게 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회 소식지가 도민에게 더욱 편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소식을 들은 의왕시의 한 어르신은 “지면 관계 상 전체를 키울 수는 없겠지만 주요 내용만이라도 우리를 위해 글자를 키워준 것에 대해 고맙다”며 반가워했다.

간행물편찬위원회는 도의회 간행물 발행에 관한 기본계획과 의정활동에 대해 도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방향 등을 조정하는 기구로 문경희 위원장, 이필근 부위원장, 김용찬, 문형근, 안기권 의원과 함께 외부 전문인사로 정진구 한국소비자TV 부사장, 홍숙영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등이 활동하고 있다.

김태선 기자  suu2885 @nate.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