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부패차단기로 부패는 차단하고 청렴은 환영합니다!대전시 서부교육지원청, 부패차단기 가동을 통한 반부패 청렴 의지 공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 해용)은 서부교육지원청의 반부패 청렴 의지를 알리고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청사 입구 주차 차단기에 청렴 문구를 부착하여 부패 차단기로 지정하였다고 1일 밝혔다.

청렴구역으로 지정된 청사 입구의 주차 차단기 막대에 ‘부패한 마음은 차단기 앞에서 버리고 들어오세요!’라는 안내판을 부착하여 서부교육지원청 출입 시 소속 직원 및 방문자들이 부정부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청렴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서부교육지원청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을 운영하여 일상 속 작은 부분부터 인식을 개선하며 상호 존중을 실천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는 클린 서부 청렴 DAY를 운영하여 체계적인 청렴 정책을 추진하는 등 주기적 청렴활동을 통해 구성원들의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 해용 교육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을 습관처럼 실천해 나간다면 청렴 문화 정착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서부교육을 보다 신뢰하고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지속적인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재신 기자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