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남
부산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세계 수준의 창업생태계 만든다대한민국 창업생태계 발전과 스타트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부산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세계 수준의 창업생태계 만든다
[뉴스헤드라인TV신문] 부산시는 4일 오전 11시 30분 해운대 누리마루에서 국내 최대 스타트업 공동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 포럼과 대한민국 창업생태계 발전과 스타트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사항은 부산과 수도권의 창업 주체 간 스타트업 성장지원 및 균형 있는 창업생태의 발전과 완성 도모,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스타트업을 위한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단계별 투자 활성화 지원, 해외 스타트업과의 교류사업 촉진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는 내용이다.

‘코리아스타트업 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6년 9월에 발족한 대한민국 최대의 스타트업 협의체다.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를 공동의장으로 출발했으며 현재는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와 더불어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 직방의 안성우 대표가 공동의장을 맡고 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이승건 대표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수도권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 중 1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받은 보맵와 더화이트가 ‘How to get $10million’의 주제로 이야기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지역의 예비유니콘 기업의 생생토크 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전국을 넘어 세계적 수준의 창업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한다 또한, 새로운 글로벌 시장환경에 걸맞은 규제완화에도 함께 소통하고 힘을 모으겠다”며 “대한민국의 최고의 스타트업들이 부산에서 씨를 뿌리고 세계 속에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헌 기자  fallbird@daum.net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