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경기
65세 어르신, 가까운 병원에서 무료로 폐렴구균 예방접종 받으세요12월까지 민간 병의원 확대 시행
   
▲ 65세 어르신, 가까운 병원에서 무료로 폐렴구균 예방접종 받으세요!
[뉴스헤드라인TV신문] 인천시는 보건소에서만 접종하던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12월까지 민간 병·의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은 국내 사망원인 중 3위 이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이 폐렴구균에 감염돼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 될 경우 사망률이 60~80%에 이를 정도로 치명적이다.

이에 어르신의 건강보호와 코로나19에 의한 중증 폐렴 예방위해 지정된 민간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어르신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 중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12월말까지 주소지에 관계없이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민간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병·의원 방문 전 사전예약으로 방문 시간을 정하고 예약된 시간에 맞추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김혜경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지정 의료기관들도 사전예약 접수, 예방접종 장소와 진료실 분리, 의료기관 입구에 손 소독제 비치 등의 안전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성민수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