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생활
천안시, 도심 속 명소 ‘시민체육공원’ 개장- 풋살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 완비, - 패밀리 테마파크 및 제3의 기능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 단계적 발전 기대
시설관리공단(시민체육공원 족구장)

 

[천안=뉴스헤드라인tv신문] 서용근 기자 = 천안시와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 이하 공단)은 지난달 27일부터 시민체육공원(불당동 236-10번지 일원)의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도심 속 휴식 명소 ‘천안시민체육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 11월 착공에 들어가 6월 공사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시민들이 공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문을 열었다.

시민체육공원은 ▲풋살장 1면(317㎡/인조구장) ▲족구장 3면(386㎡/인조구장) ▲배드민턴장 3면(308㎡/우레탄구장) ▲잔디광장(3,638㎡) ▲산책로 ▲야외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시설관리공단(시민체육공원 주차장)

 

특히 28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야외주차장은 인근 불당상업지구 등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산림 훼손을 최소화한 자연친화적 공원이 코로나19로 지친 도시민들을 위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 내 체육시설은 별도의 이용료 없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 체육공원 조성에 그치지 않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패밀리 테마파크 및 제3의 기능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천안시민체육공원이 천안시민 누구나 편하게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행복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설관리공단(시민체육공원 풋살장)

서용근 기자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