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남
‘제17회 한여름밤의 국악산책’개최신라불교초전지에서 흥겨운 국악한마당 열려
   
▲ 「제17회 한여름밤의 국악산책」개최
[뉴스헤드라인TV신문] 구미시는 오는 8월 1일 저녁 8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에서 한국국악협회 구미지부 주관으로 제17회 한여름밤의 국악산책을 개최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구미국악협회 각 분과별 회원들이 참여하는 지역대표 국악행사로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구미시민들의 마음을 우리가락의 흥겨움으로 위로코자 마련했으며 관람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해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삼도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연희판굿, 피리독주, 타령, 살풀이, 승무, 판소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무더운 8월의 첫 밤을 고즈넉한 한옥 무대 아래에서 흥겨운 우리 가락으로 물들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국악공연을 시민들에게 선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에서 언택트 여름휴가지 5선에 선정한 신라불교초전지를 찾아주신 시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본 공연을 통해 각 가정, 학교 및 회사에서 힘들고 지쳤던 마음이 조금이나마 힐링되기를 바라며 전통 춤사위와 우리 가락에 흠뻑 취해 온 가족이 신명난 여름휴가를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병열 기자  steve01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