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대전시 동구, 제4대 명예구청장 공개 모집!오는 25일까지 관광, 복지, 경제 등 7개 분야 8명 모집... 정책 제안 구정 반영,
대전시 동구청사 전경

대전시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소통행정 강화와 구민의 구정 참여 확대를 위한 제4대 명예구청장을 공개 모집한다.

동구는 ▲관광 ▲문화예술 ▲체육 ▲복지 ▲경제(상권 활성화 및 공공기업 ·민간투자 유치) ▲도시혁신 ▲안전행정 등 7개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고 정책 제안과 소통능력을 갖춘 인사 8명을 명예구청장으로 위촉해 주민과의 소통역할을 수행하게 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 동구 로고

명예구청장은 매월 1회 정기회의와 각종 행사 등에 참석해 구정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이고 연임 없이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된다.

대전광역시 동구 브랜드 슬로건

명예구청장에 지원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5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ksj0307@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서류심사 및 별도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명예구청장 제도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해 구민과 소통하고, 민간 분야의 정책 제안을 구정에 반영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라며 “구민 행복과 동구 발전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옥곤 기자  Maro472@daum.net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