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강원도
영월군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재난방재시설 일제점검
   
▲ 영월군청
[뉴스헤드라인TV신문] 영월군이 여름철 풍수해 및 자연재난에 대비해 관내 배수펌프장 4개소, 빗물펌프장 2개소, 하천 수문 16개소, 배수관로 시설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금번 일제점검은 최근 이상기후로 국지성 폭우와 장마가 작년 7월말에 비해 이른6월말에 도래 할 수 있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한발 앞선 상황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재해로부터 보호” 하고자 방재시설물 및 배수펌프 가동상태를 선제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5월말 자체점검을 시작으로 6월 초경 강원도 현장점검이 있었으며 6월 중순경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전국 배수펌프장 일제점검 및 실제 가동훈련으로 비상시 가동태세 확립과 초기대처 능력을 강화 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유수지, 펌프, 수문, 스크린, 제진기, 수배전설비, 피뢰기, 비상발전기 등 배수펌프장 주요시설의 운영 및 관리 실태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사해 장애여부를 면밀히 검토·점검하고 현장에서 실제 펌프를 가동해 가동상태를 확인·점검 했다.

김재구 안전건설과장은 은 예기치 않게 발생 할 수 있는 자연재해에 적극 대처코자 배수펌프장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정비를 통한 완벽한 유지관리와 항시 가동태세를 확립, 강화해 여름철 재해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할 할 것이라 밝혔다

김남목 기자  nmkwith@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