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남
진주시, 여섯 번 째 실버카페 오픈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향상과 노인일자리 창출, 일석이조
   
▲ 진주시청
[뉴스헤드라인TV신문] 진주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진주서부시니어클럽은 16일 진주시립서부도서관 1층에 실버카페 ‘카페Re_봄 진주서부도서관점'을 진주시립서부도서관 재개관에 맞춰 개점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오픈 기념행사로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 유관 기관, 경남지역 시니어클럽 및 행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실버 카페를 홍보하는 무료시음회를 개최했다.

새롭게 문을 연 실버? 카페는 경상남도 공모사업인 ‘뉴시니어 일자리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4600만원을 지원받아 카페 인테리어와 장비·비품 등을 구입했으며 진주시-㈜더웨이닝커피와의 제휴를 통해 15명의 어르신을 추가로 채용하는 등 노인일자리 창출 효과도 가져왔다.

카페 운영은 전문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참여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음료의 가격은 1500원부터 3500원까지 시중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지역의 문화휴식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서부도서관에서 질 좋은 커피와 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도서관 이용객들의 만족도 향상과 노인일자리 창출의 효과를 통한 지역사회 노년층의 소득활동 증가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김현철 기자  kimhc295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