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호남
여수시, “추석 연휴 이동과 만남 최소화해주세요”출발 전 코로나 예방접종, 복귀 후 진단검사
   
▲ 여수시청
[뉴스헤드라인TV신문] 여수시는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해 추석특별방역대책 추진에 나섰다.

특별방역대책의 핵심메시지는 백신 접종완료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 인원으로 고향 방문 부모님이 백신 미접종자인 경우 방문을 자제하거나 미루기 귀가 후 집에 머물며 증상 관찰 및 적극적 진단검사 받기다.

시는 핵심메시지를 SNS, 홈페이지, 마을방송, 문자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방역 친화적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여수엑스포역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 동참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보건소선별진료소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09:00~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여수엑스포역 임시선별검사소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10:00~오후 5시까지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진단검사체계를 유지한다.

특히 시는 명절 연휴 기간 요양시설 방문, 외지자녀 방문, 주간보호종사자, 타지역 접촉자 등은 22일부터 24일까지 진남경기장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진단검사를 받고 일상에 복귀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명절 기간 코로나대응 상황반을 운영해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유흥시설, 전통시장, 관광지 등 방역취약시설에 대해 사적모임 인원 제한, 출입자명부, 마스크 착용 등 핵심 방역수칙 이행여부 특별점검을 추진해 방역조치 강화에 나선다.

여수시 관계자는 “확산세가 누그러지지 않는 상황에서 맞이하는 추석 연휴는 4차 유행의 최대 고비가 될 것”이라며 “추석 명절 연휴기간 소중한 가족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백신 미접종 시 방문을 자제하고 영상통화 등을 활용해 몸은 멀리 있어도 가족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관 기자  메일 Jyk255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