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청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제8회 충남장애인경진대회서 금상 5개 수상

충남 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복)은 지난 10월 28일 충남장애인정보화협회가 주최한 제8회 충남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에서 7개 부문 중 5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날 실시된 경진대회는 충청남도 각 시· 군 장애인들이 참가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대회로 서산시장애인복지관은 15명(고령부 3명, 일반부 10명, 청소년부 2명)의 참가자가 7개 부문에 응시하여 ▸고령부 문서작성 금상 유명균 ▸일반부 파워포인트 부문 오혜선 ▸일반부 엑셀 부문 유태광 ▸일반부 정보검색 부문 정송이 ▸청소년부 파워포인트부문 김시원이 각각 금상을 차지했다.

 

당초 11월 2일 천안 적십자봉사관에서 시상식 진행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이태원사태로 인해 11월 10일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대회 고령부에서 금상을 수상한 유명균님은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건강이 많이 악화되어 대회를 못 나가는 줄 알았다. 이런 상황에서도 마지막까지 침착하게 잘 지도해주신 전현숙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복지관에서 정보화교육을 받으며 삶에 활력이 생겼고 장애가 있어도 배움을 이어 갈 수 있어 좋았다, 복지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상복 관장은 “앞으로도 서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정보화격차 해소에 앞장서 장애인들이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희 기자  news128@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