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청
예산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네트워킹 워크숍 실시행안부가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해 청년별로 적합한 일자리를 매칭해 지원

예산군은 이달 2일 예산읍 소재 국립예산치유의숲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근로자 네트워킹 워크숍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도록 행안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해 청년별로 적합한 일자리를 매칭해 지원한다.


워크숍에는 지역 내 공익서비스 제공기업에 근무하는 2022년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근로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들의 연대감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실외 숲길 트래킹, 꽃차 테라피, 편백 도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청년들이 일터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네트워킹 워크숍을 통해 참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고 지속적인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청년일자리 확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news128@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