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청
예산군 아동공연단, 충남 아마추어 연극제 수상 쾌거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전문공연단 양성 성과
   
▲ 예산군 아동공연단, 충남 아마추어 연극제 수상 쾌거
[뉴스헤드라인TV신문] 예산군 아동공연단은 태안문화원 아트홀에서 열린 제3회 충남 아마추어 연극제에서 단체상 및 개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연극협회 충남지회·한국연극협회에서 주최·주관한 제3회 충남 아마추어 연극제에는 예산군 아동연극단을 비롯한 서산, 당진, 태안 등 5개팀이 참가해 11월 15일부터 11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전문공연단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시작된 아동공연단은 지난 5월부터 모집해 연습을 시작했으며 총 19명의 초등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대회에는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공연 콘텐츠로 개발 중인 뮤지컬 ‘어린이 윤봉길’ 콘텐츠로 참가했으며 단체상 은상 및 개인상 우수상·무대예술상 등 총 3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며 예산읍 농촌중심지의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의 문화복지 수요에 대응해 중심지 거점기능의 강화 및 농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극제 수상은 어린이들이 예산군을 대표하는 아동공연단원으로 자부심을 갖고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지역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해 예산읍이 더 활기찬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희 기자  news128@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