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금산군수 품질인증 제품(G-마크), 정품인증 QR코드 도입!금산인삼・홍삼 25개 제품 대상, 신뢰도 제고,
  • 뉴스헤드라인TV신문
  • 승인 2019.04.16 11:56
  • 댓글 0

금산인삼제품의 신뢰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금산군은 '금산인삼제품에 대한 고품질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군수품질인증제품(G-마크)에 ‘정품인증 QR코드’를 4월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정품인증 QR코드는 금산지역 관내 16개 업체에서 생산되고 있는 홍삼농축액 등 25개 제품(품질인증 성분검사 통과)을 대상으로 한다.

소비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정품여부 확인 및 제품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플래시를 비추면 정품(正品)마크가 나타나 위․변조 제품을 가려낼 수 있는 특수기능성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QR코드는 금산군수가 인증하는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받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위치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지역 등 판매데이터를 확보, 지역별 판매 분석을 활용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제고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달 지정업체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마쳤으며, 기존 품질인증제품 홈페이지를 재정비하는 등 QR코드 도입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특히 실질적으로 군수품질인증제품(G-mark)의 고품질화를 위해 진세노사이드 함량기준(인삼성분 확인→진세노사이드 0.1mg/g 이상)을 높였으며, PLS시행에 따라 잔류농약 검사항목을 추가해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성분검사 기관인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제품 정기수거검사를 차질 없이 시행, 소비자의 안전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문정우 군수는 “정품인증 QR코드 도입이 금산인삼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며 군수품질인증제 사용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내업체들의 품질인증제품 신규신청 협조를 당부했다.

 

뉴스헤드라인TV신문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헤드라인TV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