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대전 동구, 10월까지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운영대단위 아파트를 대상으로 매월 4회 이상 정기 운영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0월까지 대단위 아파트 단지에 방문해 맞춤일자리를 알선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구는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통해 구청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구직 신청을 돕고 상담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모습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는 650세대 이상 대단위 아파트를 대상으로 매월 4회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구직자와 함께 기업을 찾아가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동행면접 서비스도 제공한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세부 일정은 동구일자리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donggujob)인 ‘익사이팅 동구’ 내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 지참하여 현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한편 구는 블로그를 활용해 구직자들과 온라인 1대1 상담, 취업정보 즉시 제공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김형남 경제과장은 “기업과 구직자를 직접 찾아가 만나서 보고 듣는 가운데 그들의 상황을 파악하고 구직자와 일자리를 적절하게 연결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곤 기자  maronie5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