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충남 논산시 은진면, '제3회 효(孝)사랑 경로잔치' 성료!'효사랑 경로잔치 추진위원회' 주관,
  • 뉴스헤드라인TV신문
  • 승인 2019.09.24 14:20
  • 댓글 0

충남 논산시(시장 황 명선) 은진면(면장 장 원섭)은 지난 23일 오전 11시 '효사랑 경로잔치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전 계영)주관으로 관아골건강복지센터(은진면 연서리)에서 ‘2019년 제3회 효(孝)사랑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효사랑 경로잔치’는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섬김으로 아름다운 효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모든 주민이 함께하는 세대 공감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전 계영 효사랑 경로잔치 추진위원장

전 계영 '효사랑 경로잔치' 추진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요즘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존경이 다소 소홀함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존경심이 새로워졌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진 황 명선 논산시장의 인사말과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 초청 공연, 어르신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을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맛깔난 음식을 나눠먹으며 마을공동체로써 하나 되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에서는 주민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며 잔치의 흥을 돋구며, 남녀노소 할 것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장이 이어졌다.

장 원섭 충남 논산시 은진면장은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이웃간 화합과 정이 넘치는 동고동락 은진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이러한 뜻있는 행사를 준비해주신 전 계영 추진위원장을 비롯해서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 명선 논산시장과 김 진호 논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많은 내빈과 주최측 추산 약 7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뉴스헤드라인TV신문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헤드라인TV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