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충남 논산시, 우한 폐렴 확산 방지에 총력 기울인다, 28일 우한 폐렴 확산 대응 위한 긴급대책회의 가져!황 명선 논산시장,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선제적 대응책 마련할 것”주문,

충남 논산시(시장 황 명선)가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적극 대처하고 있다.

황 명선 논산시장(위 사진 우측에서 두 번째)은 전 세계적으로 우한 폐렴이 확산되며, 국내에도 4명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 28일 오전 실·과·소 단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을 긴급 소집하고, 우한 폐렴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황 시장은 “국가와 정부의 가장 큰 역할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며 “지역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선제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관내 우한 폐렴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황 시장은 “선별진료소를 통해 신속한 역학조사와 검사를 실시하고,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출동해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각 시도, 질병관리보부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내 우한 폐렴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황 시장은 매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와 관련해 우한 폐렴의 확산 경과에 따라 하반기로 일정을 변경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논산시는 현재 백제종합병원과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것은 물론 비상방역대책반 운영,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 내 홍보활동, 감염병 대응 방역물품 점검 실시 등 촘촘한 대응 매뉴얼을 구축하고, 면밀하게 역학감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우한 폐렴과 관련해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 필히 보건소로 문의(☎041-746-8033, 746-8039)하거나 백제병원 선별진료소로 방문하면 된다고 밝혔다.

 

 

임영찬 기자  x722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